본문 바로가기
  • 부룽부룽oO 소소한 이야기
가볼만한 곳

파주 베이커리 카페, 릿지베이커리 (RIDGE Bakery)

by 부룽부룽oO 2022. 8. 15.
728x90
반응형

파주 베이커리 카페, 릿지베이커리 (RIDGE Bakery)

주소: 경기 파주시 조리읍 두루봉로 12-28 1동 릿지 베이커리 카페
전화번호: 031-948-9294
주차장: 있음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휴일을 맞아 양주로 가는 중에 우연히 알게 된 "릿지베이커리" 파주 구석 언덕위에 위치해있다.

처음 차를 가지고 올라갈때는 여기가 맞나? 맞나? 하면서 쭈욱 올라가다보면 "릿지베이커리"의 주차장이 보인다.

주차장은 1과2 주차장이 있어서 널널한 편이다.

 

방문 당시 비가 오는 우중충한 날씨여서 외관을 아무리 찍을래도 분위기가 살지 않는다.ㅠㅠ 

외관은 특별할 것 없는 세모 지붕의 카페이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지도 내  "릿지베이커리" 업체사진

입구 쪽에는 음료를 제조하는 곳과 카운터, 베이커리 종류들이 쭉 늘어서 있고, 뒷 편에는 빵을 만드는 제조실과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2층으로 올라가고 싶었지만 내가 방문했던 날에는 올라갈 수 없었다ㅠ

입구 쪽에는 1층에 여자화장실, 2층에 남자화장실이 있는데 2층 화장실 입구에서 얼른 찍고 내려왔다 ㅋㅋ

"릿지베이커리"에서 만드는 빵은 모두 수제공정으로 만들어지는 빵으로 당일생산, 당일판매를 하고 있다.

이렇게 "릿지베이커리"명장의 수상 이력도 볼 수 있다.

내부에 들어서면 높은 천장과 큰 창문들로 탁 트인 시원한 느낌을 준다. 

한 쪽에는 파주 시내를 볼 수 있는 시티뷰.. 이지만 큰 의미는 없는 것 같다. 반대쪽은 산이 있어서 싱싱한 초록색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다.

"릿지베이커리"는 시티뷰보다는 초록뷰를 볼 수 있는 창가 쪽에 앉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테이블 구성도 좋고 왠지 더 편안해지는 느낌이다. 색감도 좋아서 어떻게 찍어도 예쁜 사진이 나올 것 같은 느낌!

나는 4명이 앉을 자리가 필요했기때문에 두명이 앉을 수 있는 이 자리는 포기할 수 밖에 없었다 ㅠㅠ  

"릿지베이커리"는 베이커리카페라는 명성에 걸맞게 빵 종류가 다양한다. 그리고 좋았던 점은 베기트 빵을 제외한 다른 빵들은 모두 개별 포장이 되어 있었다는 점!

베이커리 카페 좋아하긴 하지만 개별포장이 되어 있지 않으면 왠지 찝찝한 느낌이 드는건 사실이다. 하지만 "릿지베이커리"는 포장이 되어있었다는 점!! 먹어보지 않아도 아주 마음에 든다.ㅋㅋ

조금 특이한 점은 이렇게 냉장보관하는 크림류의 빵들은 카페 뒷 쪽에 따로 마련되어 있다. 

입구쪽에서만 빵을 둘러본 사람이라면 이쪽에 있던 롤케이크나 타르트 등은 보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원산지 표기도 보기 쉬운곳에 표시해 두었다.

"릿지베이커리"에서는 빵 뿐만 아니라 음료 종류도 다양해서 커피 뿐만 아니라 빙수와 각종티, 여러음료들도 맛볼 수 있다.

가끔 커피가 부담스러운 날에는 이렇게 음료가 많은 메뉴들이 보기가 좋다,

012
"릿지베이커리" 메뉴판 (슬라이드)

조금 실망스러웠던 부분은 케이크 부분이다. 솔직히 말하면 예쁜 케이크는 아니다. 그래서 그런지 케이크 쪽은 눈이 별로 가지 않았다.

사실 홀케이크도 함께 구매하기 위해 방문한 것이었는데 케이크를 보자마자 좀 실망스럽긴했다.

빵은 너무 화려한데 케이크는 종류도 별로 없고, 사고 싶은 마음이 썩 들진 않는다. 

가격이 그나마 저렴해서 다행..

홀케이크는 미니사이즈과 2호 사이즈로 딱 이렇게 두 종류만 있었다. 우리가 방문했을때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근데 케이크에 토마토를 넣는 경우도 있었나? 개인적으로 케이크에 토마토는 영 아닌것 같다.

 

하지만 빵 맛은 굉장히 좋았다. 특히 "릿지베이커리"에서 가장 유명한 연탄빵은 위에는 달콤한 딸기쨈 아래에는 크림치즈? 연유크림?이 들어가 있는데 쨈과 함께 먹으면 달달함이 두배가 된다.

진짜 연탄 같이 생겨서 생긴건 이래도 맛은 있다. ㅋㅋㅋ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이 복잡스럽지 않고 적당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은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