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룽부룽oO 소소한 이야기
가볼만한 곳

한강진역 한남동 감성 카페 벨루스 (cafe Bellus)

by 부룽부룽oO 2022. 8. 1.
728x90
반응형

한강진역 한남동 카페 벨루스 (cafe Bellus)

주소: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54길 20 1층 카페 벨루스
전화번호: 010-3757-8065
주차장: 없음
영업시간: 월-금 10:00 - 22:00 (LO 21:30)
                토-일 11:00 - 22:00 (LO 21:30)

한강진역, 한남동 카페거리에서 조용한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발견했다.

"카페 벨루스"의 외관은 경사진 곳에 있다 보니 출입문이 1층에 위치해 있지만 안에 있는 큰 창문이 1층의 지면과 거의 맞닿아 있는 신기한 구조이다.

안에서 창문을 바라보면 이런 모습이다. 

"카페 벨루스"는 3가지 공간으로 나뉜다.

출입문과 카운터가 있는 곳 / 카운터 뒤로 위치한 바 테이블이 있는 공간 그리고 야외 공간이다.

 

카운터와 출입문이 있는 공간에 있는 큰 창문 옆에는 계단 아래를 수납공간으로 만들어 놓은 곳이 있다. 안에는 따뜻한 조명이 있어서 더 아늑한 느낌을 주는 것 같다.

라탄으로 만들어진 테이블과 원목의자 그리고 우드톤이 카페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다. 

이 공간은 카운터 뒤로 들어갈 수 있는 공간에 마련된 감성공간이다. 앉아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은 아니지만 조명도 있어서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온다.

카운터 뒤로 마련된 공간. 긴 창문과 그 앞에 바 테이블이 있고, 4인 테이블이 2개 놓여 있다.

카페 자체가 조용하긴 하지만 좀 더 프라이빗한 공간처럼 느껴졌다.

창문 너머로 보이는 뷰는 지나다니는 자동차와 앞 건물, 지나다니는 사람들뿐이다.

벽 면에는 앞 쪽 공간에 있던 같은 패브릭 포스터가 걸려 있다, 그리고 개폐가 가능한 창문도 있는데 가을쯤 선선한 날씨에 문을 열어두면 좋을 것 같았다.

이곳은 야외 공간이다. 카페 창문과 마주보는 곳과, 카페 건물 옆면을 따라 만들어진 테이블 공간 그리고 조금 높은 곳 나무데크에 만들어진 공간 이렇게 3가지의 야외공간이 있다. 

요즘 같은 날씨에는 이곳에 앉아 있는다는 게 엄두도 못 낼 공간이지만 야외 공간이 다양하게 있는 것도 "카페 벨루스"의 장점인 것 같다.

"카페 벨루스"는 디저트와 음료의 종류가 다양하다. 에스프레소 음료뿐만 아니라 티와 여러 음료들도 마련되어 있다.

디저트 종류로는 쿠키 종류가 많았고, 크로플도 있다.

조용히 책을 읽거나 친구 한 두 명과 와서 수다 떨어도 좋은 "카페 벨루스".

주변 카페에 비해 많이 유명하진 않지만 그래서 "카페 벨루스"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던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