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부룽부룽oO 소소한 이야기
찐찐맛집후기

강남역 쭈꾸미 맛집, 쭈꾸미랩소디

by 부룽부룽oO 2022. 8. 23.
728x90
반응형

강남역 쭈꾸미 맛집, 쭈꾸미랩소디

주소: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98길 12-3 1층 쭈꾸미랩소디
전화번호: 02-564-9453
주차장: 없음
영업시간: 매일 11: - 22:00 (LO 21:00)
                 브레이크 타임: 16:00 - 17:00

안과검진을 받기 위해 동생과 함께 오랜만에 강남역으로 갔다. 

오늘 우리의 계획은 점심으로 쭈꾸미를 먹고 중간에 팥빙수 그리고 저녁에 간단한 술을 마시기로 했다.

 

토요일 점심쯤 강남역에서 만났는데 쭈꾸미를 먹으러 "쭈꾸미랩소디"를 가는 길은 생각보다 사람이 많지 않았다.

메가박스 골목으로 올라와 한라맥주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오면 이렇게 "쭈꾸미랩소디"를 볼 수 있다.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줄서기'기계가 있는걸 보면 "쭈꾸미랩소디"도 인기가 꽤 많은 맛집인걸 알 수 있었다.

벽에 붙어있던 해바라기 그림은 우리 집과 같은 해바라기라 괜히 반갑기도 했다. 예전에 취미 삼아 유화물감으로 색칠했던 그 해바라기다. 

"쭈꾸미랩소디"는 조금 높은 턱을 기준으로 두 공간에 테이블들이 놓여 있다. 꽤 넓어서 모임을 가져도 좋을 것 같다.

한쪽에는 모두 폴딩도어로 되어 있는데 폴딩도어 너머 바깥쪽에는 테라스에도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쭈꾸미랩소디"의 메뉴 중에서는 '쭈 차돌 세트'가 시그니처 메뉴이자 인기 메뉴이다.

쭈꾸미+차돌+묵사발과 볶음밥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이다.

아쉽게도 우리는 쭈꾸미가 먹고 싶었고, 이 날따라 차돌이 땡기지 않아 세트메뉴를 시키지 않고 모두 단품으로 주문했다.

쭈꾸미 2인 + 묵사발 + 볶음밥 1개. 단순히 쭈꾸미 세트가 없다는게 너무 아쉬웠다 ㅠㅠ

"쭈꾸미랩소디"에서는 인스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스타에 정해진 해시태그를 달아 간단한 후기를 남기면 음료수를 받을 수 있다. 

"쭈꾸미랩소디"의 기본 셋팅! 처음에 자리에 앉으면 직원이 가져다준다.

마요네즈, 쌈무, 깻잎, 날치알은 기본 세팅이고, 흑임자 소스가 들어간 야채샐러드는 셀프코너에서 가져왔다.

 

그런데 동생이 야채샐러드를 먹다가 맛이 좀 이상하다고 해서 나도 냄새만 좀 맡아봤는데 쉰내가 나서 직원에게 살짝 말을 했었다. 흑임자 소스에 마요네즈 비율이 커서 마요네즈 냄새가 나는 것이라고 한다. 뭐 그렇다고 하니 그 이상 말은 안 했지만 우리는 좀 찝찝해서 더 이상 먹지는 않았다.

여하튼 잠깐의 해프닝이 지난 후 처음에 나온 요리는 묵사발이었다. 날이 너무 더워서 그런지 묵사발 참 맛있게 먹었다.

단짠의 시원한 국물에 여러 가지 야채의 궁합 ㅋㅋ 묵이 조금 얼어 있는 관계로 녹여 먹어야 한다.

"쭈꾸미랩소디"의 메인인 쭈꾸미! 매운 걸 좋아하는 동생은 맵찔이인 나를 위해 1단계 맵기로 주문했다.

쭈꾸미는 바로 먹을 수 있게 조리되어 나오고 파 밑에 있는 콩나물들과 적당히 섞어 먹으면 된다. 

실망스럽지 않은 오동통한 비주얼. 질기지 않고 머리부터 다리까지 모두 부드럽게 잘 씹힌다.

그리고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지.

살짝 눌려서 먹는 맛이 매콤하고 고소하다. 치즈를 올려 먹는 경우에는 직원분이 오셔서 직접 토치로 치즈를 녹여준다.

우리는 깔끔하게 볶음밥만 주문했다. 

나는 배가 너무 불러서 조금 먹다 말았지만 역시.. 내 동생은 아주 잘 먹는다.ㅋㅋㅋㅋㅋ   

매콤한 불맛이 땡긴다면 방문하기 좋은 "쭈꾸미랩소디". 다음에 방문하게 되면 시그니처 메뉴인 쭈차돌을 먹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댓글